본문 바로가기

매물

논현동에 올라가는 고급아파트 상지카일룸M 도산의 내부시설과 분양정보에 대해서

상지카일룸M 도산에 대해서 내부시설, 분양정보를 정확하고 섬세하게 알려드립니다.

광고가 아닌 섬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캡틴】부동산아메리카에서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반갑습니다.

여러분의 목적이 주거이든 상업이든 투자든 최대한 섬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드리는 

부동산계의 히어로 【캡틴】부동산아메리카입니다.

 

여러분이 얻어가실 정보는 바로!

강남 가운데 위치하게 될 상지카일룸M도산 입니다.

 

상지카일룸M도산이라는 이름의 강남아파트 사진
전경

건물개요

상지카일룸M도산이라는 건물의 중요한 정보
건물개요

주차

여기서 짚고 넘어가야 하는 부분은 주차입니다. 

법정을 넘어서 세대당 약 2대의 주차를 제공합니다. 

53세대에 주차는 96대입니다. 

주차는 자주식, 반자주식, 기계식이 있습니다. 

반자주식은 운전자가 직접 운전하여 주차장으로 내려가서 기계식주차장에 주차를 하게 되는 방식입니다. 

 

강남은 시행부지가 별로 없고, 땅이 협소하여 대지면적이 많이 나오지 않아서 대부분 주차시설을 

기계식으로 돌려야 합니다.  이왕이면 자주식이 좋고 편리하지만 기계식의 주거를 선택해야만 한다면 비율적으로 자주식주차를 할 수 있는지 확인하시거나 발레파킹 서비스가 있는 곳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지카일룸 브랜드 소개
브랜드 소개

브랜드

상지카일룸은 서울에 부유한 사람들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있는 한국의 고급주거 대표브랜드입니다. 

 

 

아파트 타입별 정보

상지카일룸M도산 아파트 분양정보
아파트 타입별 세대수, 면적정보

 

오피스텔 타입별 정보

상지카일룸M도산 오피스텔 분양정보
오피스텔 타입별 세대수, 면적정보

앞서 보신 아파트세대들의 평수가 작다고 판단이 되시는 분들은 오피스텔을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오피스텔을 더 좋은 컨디션으로 시공하는 이유를 생각해보면 코로나펜데믹으로 인해서 프리랜서, 재택근무의 비율이 높아졌죠. 주거공간과 사무공간의 경계가 없어지기 시작하면서 많은 셀럽들이 집과 사무실을 겸해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더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아파트

상지카일룸M도산 아파트 호실표

1호, 3호라인이 남서향으로 언북중학교와 대로변을 바라보게 됩니다. 

2호, 4호라인이 북동향으로 건물의 뒤편인 먹자골목을 바라보게 됩니다. 

5호라인이 북서향으로 도산공원사거리 방향을 바라보게 됩니다. 

모두 저층이기 때문에 2, 4호라인에 비교하여 1, 3, 5호 라인이 전망이 좋을 것으로 예상되며,

채광은 1, 3호라인이 남서향으로 향도 좋고, 대로변이라서 맞은 편에 건물이 가리지 않기 때문에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로변에 있다고 해도 소음의 걱정은 없다고 보셔도 무방할 듯 합니다. 

요즘 짓는 건물들은 방음에 탁월하기 때문입니다.

 

아파트는 1호와 3호라인을 추천드리며, 1호는 12.37평, 3호는 18.03평입니다.

(실사용면적이 더 넓은 것은 발코니, 테라스 면적이라고 예상합니다.)

 

 

오피스텔

상지카일룸M도산 오피스텔 호실표

오피스텔은 아파트와 방향은 다른게 없습니다. 

다만 오피스텔부터는 모두 중층과 고층이니 선호도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F~13F까지 1호, 3호라인이,  남서향으로 언북중학교와 대로변을 바라보게 됩니다.

7F~11F까지 2호, 4호라인이, 12F, 13F은 2호라인이 북동향으로 건물의 뒤편인 먹자골목을 바라보게 됩니다. 

14~15F은 펜트하우스로 이미 분양이 마감되었다고 하니 생략하겠습니다. 

 

중소형(15평대), 중형(23평), 대형(35평)을 원하시거나, 중층~고층을 원하시는 분들은 오피스텔로 보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것은 대형(35평)인 12F, 13F OD타입은 2세대입니다.

 

내부정보

 

드레스룸

 

 

상지카일룸M도산의 가장 큰 장점은 드레스룸입니다. 

 

일반적으로 인테리어공사를 하지 않는 이상 드레스룸은 1인용으로 사용해도 옷이 좀 많으신 분들이거나

옷관리에 예민하신 분들, 명품이 많으신 분들은 드레스룸을 사용하기가 힘들었습니다. 

있다고 해도 옷관리 차원에서 사용하기에 거부담이 들 정도로 협소했습니다. 

 

주거공간의 효율성에 집착하던 다른 중소형주거건물에 대비해서 상지카일룸M도산은 입주자의 라이프스타일에

집중했다는 느낌이 확 드는 대목이었습니다. 그렇다고 주거공간이 협소하지도 않아서 전체적으로

억지스러운 느낌이 없었습니다. 

 

투룸이라고 하더라도 방한개를 드레스룸으로 인테리어하면서 결과적으로는 분리형원룸이 되어버리는 일은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침실에도 마찬가지로 드레스룸이 따로 마련되어있으니 드레스룸이나 수납적인 면에서

불필요하게 공간을 차지하는 일이 없어 보였습니다.

 

 

천정고

상지카일룸M도산 천정고

 

다른 아파트, 오피스텔(복층제외)평균보다 50cm이상 천정고가 높아서 개방감이 좋습니다.

실제로 사진을 찍으면서 답답한 느낌도, 오버해서 높다는 느낌도 들지 않았습니다. 

 

천정고가 2.4M로 낮으면 아무리 고급주택이어도 답답한 느낌이 들고, 

천정고가 4M이상이면 개방감은 극대화하나 에어컨설치, 샹들리에, 블라인드도어, 청소 등 1개의 장점으로 3개이상의 단점을 만드는 일이 비일비재합니다. 

 

 

 

가전브랜드

 

가전 브랜드들은 독일의 고급제품들을 사용했고 이 역시 무상제공옵션입니다. 

천천히 읽어보시면 되겠습니다.

 

 

 

세대 내의 빌트인 (무상제공옵션)

상지카일룸M도산 빌트인 옵션

 

모델하우스에 있는 대부분의 옵션이 무상이라고 합니다.

도어, 마감재등도 추가금없이 무상으로 시공해준다고 합니다.

 

한 마디로 하면 분양받는 순간 중도금, 잔금을 제외한 어떤 추가금도 없이 모든 옵션을 무상으로 해줍니다.

하지만 이 부분도 계약하실 때 정확하게 계약서를 확인하시고 서면으로 꼭 받아놓으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침대, 책상, 옷 등 일부 디스플레이는 제외입니다.)

 

여기서 분양을 희망하시는 분들께 꿀팁을 드리겠습니다.

많은 모델하우스를 다니면서 느낀 점들이 있는데 그 중 가장 크게 느껴지는 것 중에 하나는 

모델하우스와 실제 완공되었을 때 모습이 많이 다르다는 겁니다. 

모델하우스는 말 그대로 시행사와 분양대행사에서 판매를 목적으로 고객들에게 보여주기 위함으로 

만들어놓은 '모델'하우스이기 때문에 모델하우스에 감격해서 분양을 받으시면 큰일날 수 있습니다.

1군브랜드의 아파트나 건축물의 경우 크게 차이는 나지 않지만 대부분은 모델하우스와 실제 완공모습이

차이가 납니다.

 

가장 큰 이유는 옵션때문인데요.

모델하우스에 들어가는 옵션들은 판매를 위한 디스플레이로 일부 유상옵션(무상옵션)을 제외하면

실제 완공되었을 때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소파, 책, 옷, 침대, 접시, 여타 가전들이 들어가서 실제로 사람이 사는 듯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더욱 더 매력적으로 느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옵션들은 '모델'하우스를 꾸며놓기 위함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분양을 받으실 때 무상옵션과 유상옵션에 대해서 정확하게 확인을 하는 것이 중요하고, 여기서 또 꿀팁을 드리자면 상담을 해주는 사람에게 

확인을 받으면 안 됩니다. 모든 상담사들이 그렇다는 것은 아니지만 양심을 속이며 일을 하는 분들이 꽤 있기 때문에 그런 사람이 아니라고 할지라도, 혹은 지인이라고 할지라도 기본적으로 팩트만 체크하는 것이 판단에 도움이 됩니다. 

정확하게 하기 위해서는 계약서상의 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계약전에는 그 부분에 대해서 신빙성있는 자료를 서면으로 보여달라고 요청하면 됩니다. 만약 보여주지 않는다면 팩트가 아닐 가능성이 큽니다.

부동산은 소액의 물건이 아니기 때문에 어떠한 경우라도 무조건 증거를 남기는 것이 좋습니다. 지인이라고 할지라도 

재산을 보호해주지도, 손해배상을 해주지도 않습니다. 

심지어는 마감재도 유상옵션으로 들어가게 되면서 추가금을 지불하지 않는다면 매우 차이가 나게 바뀌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다른 분양물건들을 보면 갤럭시 스마트폰과 비슷합니다. 

예를 들어 보여주는 것은 울트라를 보여주는데 실제로 돈을 추가하지 않으면 기본모델로 제공하는거죠.

 

 

 

IT사물인터넷 인공지능 시스템

 

빌트인으로 조작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조작이 가능 합니다.

 

 

 

 

커뮤니티시설

상지카일룸M도산 커뮤니티시설

스크린골프장 & 파티룸

스크린골프장과 파티룸이 지하1층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24시간 무료 발레파킹 서비스 (입주민 전용)

상지카일룸M도산 발레파킹 서비스

 

24시간 언제나 발레파킹을 무상으로 제공합니다.

차를 타고 나갈 때도 스마트폰 IT사물인터넷 인공지능 어플로 언제나 차량 대기호출이 가능합니다.

 

위의 내용에서 언급하였듯이 강남은 땅이 협소하고 혼잡해서 자주식주차공간을 만들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차에 예민하신 분들은 이렇게 발레파킹이 되는 건물을 추천드립니다.

 

 

 

모델하우스 내부 사진

상지카일룸M도산 모델하우스 사진

해당 타입은 7F~13F까지 3호라인으로 남서향이며 전용으로 23평인 중형 유니트입니다.

 

 

 

입구

입구에는 신발장이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들어가면서 사실 신발장은 너무 뻔해서 열어보지도 않는데 열어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오른쪽은 신발장입니다.

왼쪽은 신발장과 똑같은 문인데 열어보니 다용도실이었습니다. 

또 굉장히 넓었습니다. 창고로 써도 손색이 없을 만큼 넓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델하우스에는 건조기와 세탁기, 수납장이 있는데 제가 만약 분양을 받는다면

건조기와 세탁기는 발코니에 놓고, 다용도실과 계절옷보관, 창고로 사용할 것 같습니다.

모델하우스의 건축적인 사정상 10분의 2정도의 실제공간이 잘렸는데 잘린 공간은 이렇게 사진으로 첨부되어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실제 완공되었을 때의 수납공간사진이며 물품(디스플레이)을 제외하고 수납공간은 실제 무상옵션으로 설치된다고 합니다.

 

 

 

거실 

거실 내부 모습입니다. 대체적으로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왼쪽은 발코니, 오른쪽의 문이 침실입니다. 

 

 

 

주방

제가 일부러 수납공간의 문을 열어서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인덕션이 들어가고 식탁 겸 싱크대입니다. 

무상으로 들어가는 기본옵션이며 선반, 냉장고, 딤채, 와인냉장고, 펜트리수납장이 빌트인으로 무상제공된다고 합니다.

 

 

 

침실

1인사용 시 쓰기에는 여유가 있고, 2인사용 시 적당한 넓이 입니다.

 

 

 

욕실

침실과 욕실, 침실용 드레스룸이 하나로 연결되어있습니다.

욕실은 건식으로 되어있습니다.

(건식) 욕실과 샤워부스입니다.

 

 

침실용 드레스룸

드레스룸 입구에 빌트인으로 스타일러(무상제공옵션)가 있습니다. 

모델하우스는 언급해드린대로 공간이 협소하여 10분의 2정도 잘렸는데 잘린 부분입니다.

실제로 완공하게 된다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제공됩니다. 

침실과 연결된 드레스룸. 완공 시 모습

 

 

 

2룸(침실 외의 룸)

모델하우스에서 사무공간으로 꾸며진 방입니다. 

침실과 크기가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기호에 따라서 침실의 방향을 바꾸셔도 될 듯 합니다.

 

 

 

메인 드레스룸

상지카일룸M도산 드레스룸 실제사진

메인 드레스룸은 2룸과 연결되어있는 긴 드레스룸인데 모델하우스에 가보시면 체감하시겠지만

이것도 모델하우스 환경으로 인해서 조금 잘린 것이라고 하니 실제로 완공이 되면 더 넓다고 합니다. 

 

상지카일룸M도산의 가장 큰 장점은 눈에 띄게 넉넉한 수납이었습니다. 

 

우리가 살면서 가장 수납하기 힘든 것이 옷입니다.

계절마다 입는 옷이 달라서 공간을 차지하게 되고 경우에 따라서 명품이 많다면

아무렇게나 보관할 수 없기 때문에 어딜가든 곤욕을 치릅니다.

소형오피스텔이나 아파트의 경우 인테리어를 따로 하지 않는 이상 마음에 드는

드레스룸을 찾기가 쉽지 않은데 딱 마음에 들었습니다. 

침실과 연결된 드레스룸도 일반적으로 다른 주거공간들이 가지고 있는 드레스룸보다 넓은 편인데 그보다 몇 배이상 넓은 드레스룸이 있으니 옷, 가방, 수트, 신발, 악세사리 등등 정말 쾌적하고 깔끔하게 보관이 가능합니다. 

 

 

결론

 

 

내용 정리

 

위치

도산공원사거리 근처 대로변에 위치, 언북중학교 맞은 편, 서울세관, 건설회관과 근접한 위치로 강남 가운데 위치하기 때문에 위치적으로 서울 어디든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장.단점

1. 자가를 이용하는 분에게 적합합니다. 자가를 이용하게 된다면 강남 한 가운데 위치하기 때문에 30분 내로 서울 어디든        진입이 가능한 위치입니다.

 

2. 역세권은 아닙니다. 도보로 이동하기에 거리가 멉니다.

    상담사들의 말을 빌리자면 위례신사선이 개통이 된면 역세권이 된다고 하는데 상지카일룸M도산은 25년9월 완공예정,      위례신사선은 27년 12월 개통예정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3. 전체 세대 수는 53세대로 적당합니다. 오피스텔의 경우 전매도 가능하겠군요. 

 

4. 주차대수는 1가구 당 약 2대이며, 24시간 무료 발레파킹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호텔에 가면 방의 컨디션은 당연히 좋아야 하는 것이고 2차적으로 서비스를 보게 되는데

모든 호텔에 있는 서비스지만 제일 편하다고 느끼는 서비스는 발레파킹이더라고요.

아침에 일어나서 씻고 준비하고 카운터에 전화해서 차 대기시켜달라고 말하고 짐챙겨서 내려가면 

타고 나가기만 하면 되게끔 준비가 되는게 별 것 아닌 것 같아도 참 편리했습니다. 

상지카일룸M도산도 그런식으로 이용한다면 오히려 발레서비스가 없는 자주식보다는 더 편리하겠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5. 평수도 15평대, 23평대, 35평대로 다양하게 나와 있어서 넉넉한 1인가구 혹은 신혼부부에게 적합합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1인가구의 50%이상이 3룸에서 산다고 합니다.

1인가구는 작은 소형평수를 원할 것이라는 것은 착각이죠.

1인가구가 최소 2룸 이상을 선호하는 이유는 그들만의 라이프스타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멋있고 낭만있는 삶을 원하죠.

쇼핑도 하고 맛있는 것도 많이 먹고, 요즘은 재택근무가 대세라서 집에서 업무까지 보니까 집이라는 공간은 그 모든 것을 만족시켜주는 공간으로 선호하게 됩니다.

멋진 옷들을 멋지고 깨끗하게 보관할 수 있는 넓은 드레스룸,

식사시간이 만족스러워지는 넓은 부엌과 식탁,

업무 또는 개인취미생활을 온전히 즐기면서도 침실과 분리된 프라이버시공간,

안락한 휴식을 누릴 수 있는 침실,

깨끗하고 쾌적한 욕실,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거실 등 이러한 부분을 만족시키는 공간이라면 브랜드가 무엇이든 사람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이 시대를 살아가는 젊은 2030세대의 한 사람으로서 공간에 있어서 만족을 주는 섬세한 집이라는 느낌을 모델하우스에서 받았습니다.

 

6. 커뮤니티시설, 건물내 상업시설 부재로 편리성이 떨어집니다.

 

(요즘 '하이엔드'라는 수식어가 붙은 주상복합의 주거건물이 굉장히 많이 분양되고 있습니다.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건물들은 저마다 시그니처 장점을 가지고 오는데 그 중 보편적으로 들어가는 부분이 입주민전용 커뮤니티 시설입니다.

라운지, 자쿠지, 레스토랑, 파티룸, 사우나, 헬스장, 수영장, 컨시어지서비스 등 호텔 그 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거공간이 대세입니다.

이런 고급서비스들도 결국에는 관리비에 포함이 되든, 따로 지불을 하든 지불을 해야 하기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으나 상지카일룸M도산은 서비스의 부재에 있어서 아쉬웠습니다.

다른 시각으로 보게 된다면 있어도 잘 이용하지 않을 서비스들로 괜히 관리비만 많이 나오는 것 보다는 낫다. 어차피 개인적으로 다니는 샵이 있으니 상관없다는 시각도 있으니 개인취향대로 보시면 될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조금 아쉬웠습니다.) 

 

 

방문 예약 및 분양정보

상지카일룸M도산의 기본적인 건물내용에 대해서 정보를 드렸습니다. 

다가오는 8월8일부터 모델하우스 방문가능하다고 합니다.

펜트하우스만 일시적으로 먼저 분양을 했고 나머지 세대들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분양방식과 분양가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포스팅을 보시고 관심이 있으신 분들(특히 35평대는 2세대입니다)은 체크를 하시고 일정을 잡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동산을 매입하시거나 분양을 받으시는 것은 정말 신중하고 또 신중한 일입니다. 

가족과 함께 하거나 객관적으로 물건을 바라볼 수 있는 사람과 함께 하였을 때 그 선택의 오판을 줄일 수 있습니다. 

분양이라는 것은 단순히 물건과 위치, 가치만 본다고 좋은 물건을 분양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상담사의 상담내용과 분위기에 따라서 천차만별로 달라지며, 심지어는 어떤 말에 현혹되어 분양 사무실에서 프리미엄을 얹어서 분양받으시는 분들도 비일비재하게 있습니다. 

"불이나면 대피하면 되지"라는 생각을 아주 쉽게 하지만 막상 화재현장에 있으면 아무 대처도 하지 못하는 것과 같습니다.

 

【캡틴】 부동산 아메리카와 함께 가시면 현명하게, 만족스러운 선택을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돕겠습니다.

 

모든 국민들이 정확하고 섬세한 정보로 올바른 부동산선택을 하는 그 날까지 【캡틴】 부동산 아메리카가 함께 뛰겠습니다.